PORTFOLIO 주요실적

EBAY 본사 회의실 11개소 65인치 TV설치

작성자 : 운영자
작성일 : 18-02-13 17:34 조회수 : 1,260

국내 오픈마켓 1위 업체!!

AUCTION, G-MARKET을 운영하고 있는 EBAY 한국 본사입니다.

 

 

 

 

역삼역에 위치하고 있는 강남파이낸스타워 4개층을 통째로 쓰고 있는 EBAY입니다.

인테리어 개보수 공사와 더불어 회의실 시스템을 전체적으로 리모델링하고 있는데요.

2주간의 주말 공사로 마무리가 될 예정입니다. 일단 1주차 공사가 끝났고, 이번주에 2주차까지 마무리가 될 예정이에요ㅎㅎ

 

이번에 진행하는 공사는 이베이 전체 회의실 개보수 공사인데요..

원래는 빔프로젝터와 스크린으로 사용했던 것을 65인치 스마트 TV로 교체 시공하는 공사입니다.

 

총 11개소의 소회의실을 개보수하겠구요..

1주차에 6개 회의실을 설치하고, 2주차에 5개 회의실을 설치하면서 마무리되는 일정입니다.

 

이베이는 대회의실과 교육장도 층별로 다수 있습니다만, 소회의실에만 TV로 장비를 대체하고,

대회의실과 교육장, 임원회의실은 기존 빔. 스크린 시스템으로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저도 자주 이용하는 옥션. 지마켓!!

 

 

 

 

예전에는 거의 모든 회사의 회의실은 빔프로젝터와 스크린을 기본적으로 시공했었는데,

요새는 TV 가격도 많이 인하되었고, TV 자체적으로 음향을 사용할 수 있다는 메리트 때문에

TV로 시공하는 클라이언트가 심심치 않게 늘어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소회의실에 빔. 스크린을 시공할때는 별도의 음향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는 곳이

대다수이기 때문에, PT시에 음향은 포기하고 영상만 보는 경우가 거의 90%이거든요..

 

물론, 아직까지는 TV 가격이 빔. 스크린 시공하는 것보다는 조금 비쌀수도 있겠지만,

TV 자체적인 음향이 지원된다는 메리트가 매우 크기에!!

TV로 구매해서 사용하시는 것도 상당히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되네요..

 

장단점이 있어요. 빔. 스크린과 별도의 음향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면 금액적으로 장비값, 공사비 등의 COST가

다소 발생하지만,

회의 구성원들의 몰입도, 집중도, PT의 완성도가 높아지고, 결과물이 멋지게 나오겠구요..

 

TV의 시공시에는 정상적인 빔, 스크린, 음향시스템의 구축보다는 몰입도나 집중도, 완성도는 떨어지겠지만,

가격 대비 높은 효율성을 가져오겠지요..

 

그래서 중요한 회의실, 대회의실, 임원회의실 등에는 빔, 스크린, 음향시스템을 별도로 구축하는 것을 권장드리구요.

소회의, 팀회의, 클라이언트와의 가벼운 미팅 등을 목적으로 하는 회의실에는 간단하게 TV 설치만으로

회의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저 TV 박스가 저래뵈도 사람 키만한 사이즈입니다. 65인치가 그렇게 작지 않더라고요ㅎㅎ

저희 직원 키가 178인데, 둘이서 한번에 2박스씩 나르려다가 포기하고 1박스씩만 날랐다는 ㅠㅠ

 

 

 

 

 

설치에 앞서 기존에 설치된 빔프로젝터를 철거하고 있습니다.

 

 


 

 

 

 

HDMI 케이블은 CANARE HDM10E-EQ <MADE IN JAPAN> 제품입니다.

나중에 테스트 해보니 단 한개의 불량도 없이 정상 작동 했습니다.

역시 CANARE...

각 회의실 1개소당 HDMI 케이블은 2개씩 포설하였습니다.

HDMI의 경우 케이블 불량시 교체 및 보수가 어렵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2개이상 포설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기존 벽체에는 원래 BACK-PAINT GLASS로 시공이 되어 있었는데, GLASS를 모두 철거하고 케이블을 포설했습니다.

빨간 원안에 구멍이 크게 뚫려 있는데, 이 부분은 저희가 직접 타공하고 그 안쪽 ACCESS-FLOOR (악세스 플로어)

를 뚫어서 그 안쪽으로 포설을 했습니다.

그래야 선이 매립이 되어 깔끔하게 시공이 되니까요..

 

​파란 원안에 깔아놓은 케이블을 말아놓았습니다.

경량팀에서 석고 1P로 마무리 하고 도장팀에서 도장 마무리 하면 그때 우리가 다시 들어가서 TV를 설치하게 됩니다.

 

한번에 일이 마무리 되면 정말 좋겠지만, 인테리어 공정의 특성상 타 공정과의 협업이 중요합니다.

 

 

 

 

 

 

5~6평 정도되는 사이즈의 소회의실입니다. (6~10인용 테이블 기준)

기존 80인치 스크린과 빔프로젝터를 사용했었는데,

설치해놓고 보니 기존보다 더 나은 것 같습니다.

노트북 연결시 음향이 된다는 메리트가 너무나 큽니다^^

 

 

 

 

깔아놓은 케이블은 벽체를 통해 ACCESS-FLOOR (악세스플로어)로 내려왔다가 다시 테이블 위로 올라옵니다.

퍼시스 테이블이구요. 원래는 아울렛 판넬로 깔끔하게 마감하려고 하였는데, 보시다시피 기존 판넬이 꽉 차있어서

별도의 판넬을 매입할 공간이 없더라구요.. 결국 케이블만 빼서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테이블에서 사용시 혹시 모를 케이블 길이 짧음에 대비하여 별도의 CANARE HDMI 3M를 별도로 지급하였습니다.

 

 

 

 

이상 이베이였습니다요~^^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사이트맵

회사소개
시공품목
시공제안
시공사례
견적 및 설계 의뢰